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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0. 목차

by cusmaker 2023.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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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8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1. 어쩌다 해외취업, 개발, 그리고 운영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1. 어쩌다 해외취업, 개발, 그리고 운영

안녕하세요 cocy입니다. 15년부터 어쩌다 운좋게 해외취업을 하고 약 3년간 해외에서 게임 플랫폼을 구축하고 개발하고 운영하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운이 좋게도 개인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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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8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2. 개발만 하던 개발자가 운영을 한다면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2. 개발만 하던 개발자가 운영을 한다면

사실 게임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이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초기에는 해외의 유저들에게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결제를 위해 해외 PG사와 빌링 모듈 연동 개발을 진행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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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8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3. 사이드 프로젝트도 틈틈히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3. 사이드 프로젝트도 틈틈히 ..

내재화의 장점중 하나로 의존하고 있던 솔루션에 대한 외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하나 줄어드니 게임을 더 빠르게 붙일 수 있게 되었고, 실제로도 다수의 게임들을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추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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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8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4. 서버 터지기 싫으면 바꿔야해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4. 서버 터지기 싫으면 바꿔야해

게임이 늘어난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서버도 더더더 늘어났습니다. 사용자가 늘면 서버를 늘린다! 스케일 아웃을 통해 게임별로 서버를 지정하여 dns기반의 로드밸런싱을 하였습니다. 더보기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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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8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5. 개선 포인트를 찾아보자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5. 개선 포인트를 찾아보자

한바탕 아키텍처를 정리하고 나서 지속적으로 개선할수 있는 이슈들을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게임 업계에는 악명높은 3대 명검이 존재합니다. 긴급점검 임시점검 정기점검 이중 매주 목요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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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3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6. 못다이룬 TDD, MSA, cloud, docker, MSA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6. 못다이룬 TDD, MSA, cloud, docker, MSA ...

이제는 모양이 제법 갖춰져가고 새로운 게임을 붙일때면 반복적인 일에 지루해 질때쯤 아키텍처 개선에 대한 욕구는 늘어갔습니다. 우선 제가 원하던 방향에 있어서 의식의 흐름에 의하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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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6 - [커리어] -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7. 모두를 위한 문서화

 

[무작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기] 7. 모두를 위한 문서화

시스템에 대한 이해나 경험이 소수의 인원에게만 의존하는 것은 기술 부채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기존 인원이나 새로온 사람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자료가 있고 없고는 업무 효율에 굉장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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